의왕대장 인덕원역 최대수혜지 – 포일동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 단지소개 입지분석

의왕은 작으면서도 지형적으로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습니다.

오늘은 의왕중에서도 거의 평촌급이라고 할 수 있는 북의왕 그중에서도 북의왕의 대장단지인 그래서 인지 말도 많고 논란도 많았던 포일동의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 단지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단지개요

단지 개요에 대해서 우선 보겠습니다.

위치는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 685 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규모는 12개동 1,774세대 입니다.

최저 27층, 최고 43층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으며, 사용승인일은 2019년 11월 29일 입니다.

입지분석 및 단지설명

GTX-C노선이 인덕원역을 정차하는 마냐는 이슈로 인해 이름은 한번 바뀌었습니다. 당초 처음엔 포일 센트럴 푸르지오 이른바 포센푸라고 불렸습니다.

지금은 엘센트로라고 하는 명칭이 더 사람들에게 익숙하지만, 무튼 지도한번 보시면서 위치보겠습니다.

물론 도보는 가능하지만 걸어보면 10분은 넘게 걸립니다. 그러나, 충분히 인덕원역 역세권 수혜지이며, 향후 인덕원역에 월판선에, 인동선에, GTX-C 노선까지 들어오면 그야말로 교통의 허브역할을 하는 곳으로 변모하게 되며,

그 수혜는 자연스레 전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위로는 과천이 있고 과천과 의왕 및 평촌사이 텅 빈 곳을 지정타가 메워주어 이제는 간극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ㄴ디ㅏ. 또한 인덕원 주변 지식산업센터도 충분히 조성되어 있어,

예전에는 단순 거주지에 불과했다면, 이제는 직주근접의 수혜지역으로 바뀔 것이며, 추후 월판선까지 생긴다면 판교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향후 미래는 밝다고 전망됩니다.

https://hooage.com/

최초 분양시 모든 세대가 분양했었고 당시 5억원이라는 그 당시 분양가가 너무 비싼거 아니냐라는 주위의 우려속에 여기는 평촌이 아니고 의왕이다 라는 오명까지 써가며, 논란속에 분양했었습니다.

그런데, 당시 저도 기억이 나는데 그 이후 부동산 최고 상승기에 단지까지 평지에 고층으로 대단지가 조성되니 그 광경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멋졌습니다.

멋진 조경에 널찍한 단지간격 또한 앞에 잔잔히 흐르는 학의천까지 뒤로는 숲속마을의 아담한 자연환경까지 이 모든 것과 부동산 상승기 또한 교통의 허브라는 호재까지 수혜를 한 몸에 받으며

단숨에 국평기준 16억 넘게 까지 최고조를 찍었습니다.

이후 거품이다 부동산 하락장을 맞고 10억 밑으로 찍었던적도 있지만 이 때 사신분이 진정한 위너입니다. 물론 최초분양자가 가장 위너긴 하지만요.

현재 실거래 기준 11억 9천만원대 매물 가격 평균은 12억 9천정도를 찍고 있습니다.

향후 내손 라구역인 인덕원 퍼스비엘까지 조성된다면 이 두개의 아파트가 의왕을 이끌어갈 쌍두마차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10년을 향해 달려가겠지만,

단지 및 주변 경관

학의천을 끼고 있는 자연경관 산책하기 너무 좋아보입니다. 또한 학의천을 바라고 보고 있는 동은 저층이라도 너무나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어 좋아보입니다.

곳곳에 드넓은 공간에서 아이들과 같이 산책할 상상만 해도 마음까지 평혼해지는 단지 인근입니다.

대단지인 만큼 기본적인 커뮤니티시설도 갖추고 있지만, 바로 옆 포일어울림센터 수영장부터 도서관, 볼링장까지 없는 것이 없습니다.

단지와 바로 붙어있어 커뮤니티시설 이라고 해도 무색하며 단지 건너편으로는 스타벅스를 맞이하며 이어지는 포일 숲속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볍게 걸을 수 있는 최고의 산책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안양농수산물시장 및 이마트도 근접해 있어 생활인프라도 너무 좋습니다.

학원가는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평촌학원가를 누릴 수 있으니 모자람이 없는 지역이나, 현재는 교통이 불편하지만 이 교통마저 해결된다면, 부족할 게 있을까요?

가격이 12억~13억 물론 경기도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은 아니나, 위로는 과천이 시세를 이끌어주고 있으며, 아래로는 평촌이 받쳐주며,

https://blog.naver.com/metalhide

모든 것이 갖춰져 있으며, 앞으로 교통까지 완성될 이 곳.

저는 너무나도 살고 싶네요, 여러분도 한번 임장 다녀와서 다양한 인프라를 느끼 실 이곳에 거주한번 생각해보세요.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평가해주세요!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